한국여자배우

고우리(배우)에 대해알아보자

SNFZOP 2023. 7. 31. 20:35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걸그룹 레인보우의 멤버.

 

88년생이긴 하나 굳이 따지자면 빠른 생일이다. 그래서 학번도 오승아, 김재경보다 윗사람이다. 하지만 '빠른 년생 그런 거 없다.'란 DSP 전통에 따라 88년생들과 동갑내기 친구로 지낸다. 그래도 팀 내에선 왕언니. 혹은 청춘불패 2 때문에 생긴 "할매"는 사실 어릴 적부터 별명이었다고 한다.

 

차가워 보이는 인상이기도 하고 무대에서는 상당히 카리스마 있는 모습인데, '스폐셜 D-Day' 를 보면 그러한 이미지와는 달리 상당히 귀엽다. 말투도 옹알거릴 때도 있고. 평소 팀 멤버들도 그렇게 받아들이고 있다. 고우리에게 백치미란? 이란 질문이 괜히 나온 게 아닌 듯. 참고로 염정아와 매우 닮았다. 본인도 알고 있는 듯. 각도에 따라 티아라의 효민과 닮아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불행히도 레인보우의 최고 악동이자 막내 조현영의 디스 아닌 디스로 위의 모습이 약간은 방송용 이미지임이 밝혀졌다. 그것도 2번씩이나. (살짝 방송용이다. 살~짝!) 2010년 12월 30일 슈키라 막내특집에서도 조현영은 고우리가 실제로는 무섭고 구수한 성격이며 좀 터프한 면이 있다고 밝혔다.

 

예고에서 발레를 전공했고 대학은 한국체육대학교 생활무용학과에 다녔다. 그리고 2011년 2월에 졸업했다. 본격 4년제 체대 학사돌의 위엄. 재학생 시절엔 입학하게 된 계기와 느낌 등을 적은 컬럼을 기고하기도 했다.

 

고우리 데뷔와 연기 경력

고우리는 2010년 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배우로서의 데뷔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광고와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연기 경력을 쌓아갔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뛰어난 연기력은 빨리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2013년, 고우리는 인기 웹드라마 "사랑하기 때문에"에서 여주인공을 맡아 처음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그녀의 감동적인 연기력과 매력적인 외모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후 고우리는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 참여하며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내며 자신만의 연기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역할을 선보이는 그녀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큰 인상을 남기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고우리 대표작과 수상 경력

고우리는 다양한 작품에서 탁월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아래 작품들은 그녀의 대표작으로 꼽히며 수많은 시상식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고우리 레인보우 활동

 

데뷔 초엔 노을, 정윤혜와 같이 랩을 담당했다. 날카로운 인상이 3명 중 가장 래퍼 포지션에 어울린다고 생각됐는지 A 때부터 혼자서 랩을 맡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래 봬도 좌변기랩 창시자.[] 그래도 랩에 나름대로 관심이 많은지 숙소에서 혼자 가사를 적어 보기도 했고 이후 레인보우 블랙의 Cha Cha 활동 때부터는 실제로 랩 메이킹에도 참여하기 시작했다.

 

발레를 배웠으니 팀 내에서 제일 유연한 것은 물론이고 스포츠 마사지에도 능해서 가끔 멤버들의 틀어진 골반 뼈를 고쳐주기도 한다. 데뷔 초 특기로 발레하는 모습을 몇 번 보여준 적이 있다.

 

의외로 충만한 예능감을 십분 활용, 레인보우 내에서 재경과 함께 멤버들을 먹여 살리고 있다. 같은 회사 선배 그룹의 이 분 노선을 타고 있던 재경의 짐을 덜어준 셈. 2011년 1월 20일 발매된 더원의 4번째 정규앨범의 수록곡 'Do It For You'의 피처링을 맡았다.

 

미니 2집의 사실상 히로인. To Me의 인트로 부분, 랩 파트, 단독 발레 퍼포먼스, 아웃트로 부분을 그녀가 다 맡았다.[] 2013년 2월 정규앨범 활동을 앞두고 단발로 헤어스타일을 바꿨다. 팬들 사이에서는 반응이 좋았지만 부모님에게는 "왜 그랬어''' 란 말을 들었다고 한다.

 

2013년 6월 4째주 음악방송에서 원더걸스 유빈을 대신하여 아이비의 'I dance' 무대 피쳐링을 맡았다. 보러가자 2015년 5월 7일 발매된 술제이와 현영의 듀엣곡 '사랑꽃'의 피처링을 맡았다.

 

고우리 배우 활동

2017년 3월 2일 진지희, 이선빈 등이 소속되어 있는 웰메이드 예당과 전속 계약을 맺었다.

 

2018년 1월 9일 고나은으로 개명했다가[] 2019년 11월부터 이전 이름인 '고우리'를 활동명으로 사용하고 있다. 포털사이트에서도 '고우리'로 변경되었다.

 

고우리 미래 전망

고우리는 뛰어난 연기력과 상큼발랄한 매력으로 많은 팬들을 사로잡았으며, 앞으로의 연기 활동에도 기대가 쏠립니다. 그녀의 독보적인 매력은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더욱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욱 다양한 작품에서 그녀의 연기를 감상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상으로 고우리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그녀의 연기 활약을 응원하며 더 많은 작품들에서 그녀를 만나뵙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